top of page

교회 이모저모

 

늘사랑이 넘치는 늘사랑교회 이모저모를 소개합니다.

경평노회 연합체육대회

경평노회 청장년면려회 주최로 노회연합 체육대회가 6월 6일 천현초등학교 운동장(경기도 파주)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전국 경평노회 소속 교회들이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합하는 가운데 지교회의 결속과 단결을 도모하는데 있다. 그러므로 지나친 승부욕 보다는 예수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서로 협력하여 선을 이루는 아름다운 행사가 되었습니다. 참가 종목은 릴레이, 축구, 족구, 피구이며, 우리 교회는 멋지고 활기찬 응원을 통해 교회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캄보디아 늘사랑교회 헌당예배
 

​​지난 5월 31일 캄보디아 늘사랑지교회(김현아 선교사) 헌당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를 위해 정영기 담임목사님과 장로님 등 13명의 성도들이 참석하였습다. 캄보디아 교회는 2015년 5월 착공에 들어간 지 1년 만에 완공되어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불교권이 강한 캄보디아에서 기독교 교육을 통한 선교전략으로 많은 영혼을 주님 품으로 인도하길 기대해 봅니다. 우리 교회는 주님이 맡겨주신 선교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2016년에 해외에 교회 3곳을 건축할 예정입니다. 현재 중국과 페루에 지교회가 건축 중에 있으며, 필리핀 지교회는 6월에 착공 예정입니다.

여전도회·권사회 연합야유회
 

​​지난 5월 24일 여전도회∙권사회 연합 야유회를 남이섬으로 다녀왔습다. 오전에 비가 적지 않게 왔으나 점심시간 즈음 비가 그치면서 맑은 공기와 무덥지 않은 날씨로 즐거운 야외활동을 할 수 있어서 더욱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이날 야유회는 회원들의 장기자랑을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친교를 더욱 돈독히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쉼’을 통해 교회를 더욱 든든히 세워가는 여전도회와 권사회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제주도 효도관광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 여정으로 70세 이상 어르신들이 제주도 효도관광을 다녀오셨습니다. 모든 경비를 교회에서 부담하고, 푸짐한 식사를 비롯하여 장로님과 권사님들이 선물까지 준비해 주셔서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되었습니다. 제주도 관광일정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체력을 고려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더욱이 이번 여행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돌봄을 위해 동행한 섬김이 권사님들의 수고로 인해 여행이 더욱 만족스러웠다고 어르신들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너무 좋은 여행을 시켜 주셔서 감사하다”며 교회와 성도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말씀간증축제
 

​​이웃초청 늘사랑축제를 은혜 가운데 준비하기 위해 말씀간증축제를 5월 29일 저녁 7시 30분과 30일 새벽 5시, 6월 5일 저녁 7시 30분에 개최합니다. 강사는 이바울 목사(거창 순복음교회, 국제하우스사역 대표)와 엄호섭 장로(전주한미국 대사관 무역관 부관장, 엘림전도훈련원장, 서울광성교회)입니다. 이바울 목사는 “하우스사역을 통한 불신자 전도 및 목장활성화 방안”을, 엄호섭 장로는“기도와 전도, 섬김에 목숨 건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독도경비대 방문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경목부와 전국장로회연합회, 그리고 전국남전도회연합회가 지난 5월 18일 독도를 방문했습니다. 그동안 총회 경목부가 주관해 온 독도 경비대 방문은 2014년 세월호 침몰로 인해 전면 금지됐다가 이번 전국장로회와 전국남전도회와 함께 재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정영기 담임목사님과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는 송병원 장로 부부가 독도 방문길에 함께 올랐습니다.

bottom of page